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웰빙&라이프 > 건강상식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금연치료를 희망하는 흡연자가 자신의 주변에 있는 금연치료 의료기관을 핸드폰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5월 1일부터 ‘금연치료기관 찾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연치료 찾기 서비스는 공단의 ‘M건강보험’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이달 말부터 민간 유전자검사 업체에서 의료기관 의뢰 없이 유전자 검사를 직접 실시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 12월「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개정(‘15.12...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기석)는 수족구병이 5월부터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실험실 표본감시에서 뇌염, 뇌수막염 등 중증으로 진행될 수 있는 Enterovirus 71(EV71)이 분리되고, 중증 사례도 보고되..
카드뮴 기준초과 검출 수입‘활낙지’회수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수입식품업체 구일수산(인천광역시 중구 소재)이 수입·판매한 중국산 ‘활(活)낙지’에서 카드뮴이 기준 초과 검출(5.2mg/..
매일 크랜베리 주스 240mL 섭취 시 재발성 요로감염을 앓고 있는 여성들의 증상성 요로감염 증상이 40%가량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미국 임상영양 저널(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유엔식량농업기구(FAO) 부사무총장 헬레나 세메도(Helena Semedo)는 항생제 내성(AMR)이 점차 공중보건에 위협이 되고 있으며 항생제 내성이 식품 안전에 미치는 위험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적인 공조가..
유영(만11세)은 10일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에서 여자 싱글 시니어에 참가해 183.75점으로 종합 1위에 올라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유영은 점프에서는 탄력이, 스핀에서는 유연성이 돋보여 1..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최근 중국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짐에 따라 보건용 마스크의 구입 및 사용 요령, 주의사항 등에 대한 안전관리 정보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
콩을 주원료로 하여 만든 가공식품인 두유는 제품별로 당,칼슘의 함량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두유 12개와 대형유통점 PB제품 2개, 총 14개 제품을..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1988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빙그레는 복고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간접광고를 실시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10.1% 매출이 늘었다.이에..
바람만 스쳐도 통증이 느껴진다는 ‘통풍’ 환자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특히 통풍은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6일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에 따르면 통풍으..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다이어트 상식을 뒤엎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생물학 분야 세계 최고 학술지인 '더 셀(The Cell)'에 발표됐다.미 워싱턴포스트는 최근 동일한 음식이 개인의 몸에 미치는 영향..
함태호 오뚜기 명예회장이 개인 보유 주식 3만주(315억원 상당)를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해 화재를 모으고 있다.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들의 자활을 돕는 재단으로 2012년부터 오뚜기가 후원해온..
하루에 3∼5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면 커피를 전혀 안 마시는 사람보다 3∼7년 정도 더 오래 사는 것으로 조사됐다.17일(현지시간) 국제 의학학술지 '순환'에 실린 하버드대학 공공보건대학원 연구팀의 분..
복부 비만인 사람은 정상체중이라도 안심해선 안 된다. 복부 비만이 있다면 체중에 관계 없이 성인병으로 조기에 사망할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의 두 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영국 더 타임스 등 외신..
비타민C가 대장암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미 과학전문 저널 사이어스지 온라인판은 비타민C 섭취를 늘리면 암세포의 성장을 막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최근 소개했다. 보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