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전국 > 전주·전북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전라북도 대표 가을 축제인 천만송이 국화축제의 성공을 위해 전북투어패스와 손을 잡는다. 익산시와 전북투어패스 운영사인 ㈜레져큐는 천만송이 국화축제와 전북투어패스 활성화를 위해 축제기간 전북투어패스 소지자에 한해 천만송이 국화축제장 특별전시..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15일 대입 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전주 시내 6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전통 엿 2,300개와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소개 자료를 전달한다. * 동암고등학..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이 경북대학교와 공동연구로 잡곡 식용피가 당뇨를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음을 동물실험을 통해 밝혀냈다. 식용피는 조선시대까지도 오곡의 하나로 재배면적이 10만..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이 4일 전북 김제시 죽산면 연포리 들녘에서 밭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논 콩 수확과 맥류 파종 기계화 기술 연시회를 개최한다. * 장소: 전북 김제시 죽산면..
전라북도는 ‘개방형 농생명 SW융합 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농생명 분야와 융합한 SW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One-Stop 농생명 SW창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개방..
일자리와 복지서비스를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고용복지플러스 센터가 전라북도에서는 정읍시에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고용센터, 일자리센터, 복지지원, 경력단절여성 취업지..
전북도는 기업의 민간투자(현대중공업)를 받아 도내에서 직접 제작한 대형 풍력발전기(1기, 1.65MW)를 11월 30일 준공하여 상업운전 개시한다고 밝혔다. 테마파크 풍력발전기는 지난 9월 착공하였으며, 연..
농촌진흥청은 9일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의 한 식당에서 ‘쌀 소비 확대를 위한 외국인 대상 바스마티 품종 밥맛검정’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식량과학원에서 육성 중인 바스마티 쌀의 중간 평가를 실..
‘맛과 멋의 고장’ 전라북도의 향토 음식과 웰빙음식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제10회 전북음식문화대전’이 익산중앙체육공원에서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열리게 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
전라북도와 경제통상진흥원이 지원하는 ‘중소기업 RD형 성장사다리 구축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행사가 ‘14. 5. 22(목) 10:00 전주 ‘썬플라워 컨벤션’에서 열렸다. 지난해 8월 ..
전북도가 최근 발생한 학교급식 집단 식중독 사고와 관련해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지하수 사용 여부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전북도는 11일 '전북 식중독 종합대응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식품제조..
전주시 보건소(소장 김경숙)는 4월 3일 화요일, 전주시장기기증희망신청 접수창구(39개소)로 개설된 시?구청 및 동 주민센터의 장기기증접수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