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전체기사
식품의약신문 제521호가 발간되었음을 알리는 바이다.편집부
문희상 국회의장은 30일 오후 1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사)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가 주최한 '2018년도 국가과학기술혁신 국회 대토론회'에 참석했다. 문 의장은 "로봇과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
문희상 국회의장은 30일 오전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 코스 연계 관광 자원화 방안 마련 국회토론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한장의 사진이 갖는 힘은 대단하다"며 "2018년..
일본산 수입식품 방사능검사 결과(2018.11.23. ∼ 2018.11.29.)를 말씀드리는 바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국민에게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드러난 ..
한익환서울아트 박물관(관장 김인순)에서는 11월 27일(화)부터 12월 22일(토)까지 2018 역사만들기 프로젝트 '추억과 만화' 전시회를 연다. 1970~80년대 순정만화책 129권이 전시되는 이번 전시는 일반인..
문희상 국회의장은 29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MBN 개국 24주년 보고대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언론은 기본적으로 사회의 목탁이고 거울"이라며 "시대 상황을 정확히 읽어내고..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분쇄육 제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보존 및 유통온도 기준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개정안을 29일 행정예고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 주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대마 성분 의약품'의 수입을 자가치료 목적으로 허용하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지난 2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정될 법률은 공..
문희상 국회의장은 28일 오전 의장 집무실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예종석 회장에게 사랑의 열매 성금을 전달했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자발적 기부는 절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여럿이 함께할수록 기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18년 7월부터 9월까지 식품·의약품 등 온라인상에서 허위·과대광고나 불법유통으로 적발된 건수가 총 3만8천361건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2만5..
문희상 국회의장은 28일에 '2019년도 세입예산안 부수 법률안'(이하 부수법안) 28건을 지정해 소관 상임위원회에 통보했다.이번에 지정한 부수법안은 정부제출 17건, 의원발의 11건(더불어민주당 4건, 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지난 26일 보건복지부가 서울 DDP 알림관에서 개최한 '제1회 공공의료 페스티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보훈병원 3곳이 선정됐다고 밝혔다.'공공의료 페스티벌'..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인 실데나필과 유사한 '데스메틸피페라지닐 프로폭시실데나필'이 가공식품 원료에 포함된 것을 규명하고, 관련 성분이 들어간..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중국으로 수출하는 일반화장품(비특수용도 화장품)의 허가 절차 간소화로 중국 시판까지 걸리는 시간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고 27일 밝혔다.중국에서 "11월 10일 ..
국회는 문희상 국회의장이 26일 오후 의장 집무실에서 스리프리야 랑가나탄(Sripriya Ranganathan) 주한인도대사의 예방을 받았다고 밝혔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문 대통령의 신남방정책과 모디 ..
국회는 문희상 국회의장이 2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식당에서 교섭단체 원내대표들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서영교 원내수석, 강병원 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국내·외에서 마약류 대용으로 불법 사용되고 있는 신종물질인 '2-Oxo-PCE'를 임시마약류(2군)로 신규 지정·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지정한 '2-Oxo-PCE'..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내 제약업계가 국제수준의 의약품 개발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의약품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7∼30일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23일에 열린 제364회 국회 제12차 본회의에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 90건의 법률안과 의회지도자(홍진)상 건립의 건 등 총 91건의 안건을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