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식품의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HOME > 전국
‘반딧불’의 의미반딧불이란 명칭을 협회명으로 사용하게 된 이유는반딧불이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이름도 기억에 남기 때문이다.반딧불은 청정지역에서만 살고, 일급수에 사는 다슬기를 먹고 살며,한 마리가 아니라 여러 마리가 모여 아름다운 빛을 내고, 반딧불을 보고 소원..
가축이나 곤충의 유전체 정보 분석을 통해 유전자 대량 발굴 및 신품종 개발, 항병성 고품질 가축 개량 등에 나서고 있는 전북대 동물분자유전육종사업단(단장 이학교)이 유전체 선발기술을 현장에 적용, ..
충남연구원 부설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이하 6차센터)가 공주에서 내포신도시로 이전했다. 27일 내포에서 열린 이전 개소식에는 윤원철 충남도 정무부지사, 강현수 충남연구원장, 고태훈 전국6차산업인증..
충청남도 김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생산, 가공, 유통, 수출로 이어지는 기반 구축이 필요하다는 전문가의 주장이 나왔다. 24일 충남연구원 김종화 책임연구원은 충남리포트 294호에서 “김은 도내 수산물 중 ..
참조은병원(병원장 최은석)이 27일(수) 병원장 및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 389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함인석)에 전달하며 ‘희망2018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참조은병원은 달서구 송현동에 위..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청주푸른병원(대표 황찬호)이 21일 가경동 저슥 가정에 지원해 달라며 백미 200kg과 라면 20박스를 가경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청주푸른병원은 지난달 10일 사랑의 바자..
충남연구원 어촌특화지원센터(이하 충남어촌센터)는 19일 공주시 리버스컨벤션에서 충남 수산물을 활용한 향토요리 개발시연회와 시식회를 가졌다. 이번 시연회는 도내 수산물을 활용한 향토요리를 개발해 ..
충남연구원이 4일 서해안 유류유출사고 10주년을 맞아 향후 대응 방향과 과제를 모색하는 세미나를 연구원에서 개최했다. 그간 서해안 유류유출사고와 관련해 해양생태복원, 수산자원의 생산성 회복, 관광 ..
충남도가 30일 충남개발공사 1층에서 충남어촌특화지원센터(이하 어촌센터) 개소식을 갖고 충남 어촌 특성에 맞는 현장 밀착형 대응체제를 본격 가동했다. 충남연구원 산하기구로 설치된 어촌센터는 어촌특..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은 한-뉴 FTA 발효(2015년 12월 20일)에 따라 추진하고 있는 농어촌지역 청소년 뉴질랜드 어학연수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11월 4일 대전 컨벤션센터..
서울시는 서울 바이오 의료산업 육성에 대한 정책적 의지를 국내·외에 알리고 바이오 클러스터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2017 서울 바이오 의료 국제 콘퍼런스’를 10월 27일(금), 콘텐츠인재캠..
국립수목원은 울릉도에서 식물 연구중 새로운 식물종을 발견했다.울릉도에서만 발견되는 '울릉바늘꽃'이다.울릉바늘꽃은 사각형형태의 암술머리와 짧은털, 진분홍과 붉은 자줏빛등이 특징인 꽃이다.여러해..
최근 10년간 성매매혐의 경찰관이 100명이 넘는것으로 조사됐다.12일 국회 홍철호 의원은 "2007년부터 지난 5월까지 성매매처벌법과 아동청소년성보호법 위반으로 입건된 경찰관이 114명"라고 말했다.2014년..
지하철의 실내공기 질을 조사한 결과 대구지하철 3호선이 가장 안좋은것으로 조사됐다.서울지하철에서는 4호선이 가장 안좋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최근에 생긴 9호선 또한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았다.대구지..
시립청소년수련관 관장이 지난 5년간 대략 2억원을 빼돌린 사실이 드러났다.서울시는 지난5월 구로에있는 청소년수련관의 횡령을 조사에 착수해 이곳의 관장이 2013년부터 인건비와 물품대금등으로 대략 2억..
경남도청 6급 구모씨등 3명은 필로폰을 국내로 들여온 혐의로 구속기소됐다.구씨는 2명과 함께 공모해 태국에서 필로폰을 밀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최씨가 태국에서 필로폰을 사 김해공항으로 들여오면서 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