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끊임없는 연구·개발 통해로 국민건강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 히트상품 나노매트 · 나노침대의 정길안 ㈜참인코리아 회장 인터뷰
  • 기사등록 2021-12-28 01:56:15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 = 김재하 기자] ㈜참인코리아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982년 ㈜산초로 출발한 참인코리아는 국산 의료기의 신뢰성과 브랜드 경쟁력의 가치를 제고하며 약진하고 있는 기업이다. 설립 이래 생명바이오 전문기업으로서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통한 인류 건강에 매진해온 이 곳은 nano공법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료기를 선보여 왔다. 정길안 ㈜참인코리아 회장을 만나 자세한 얘기를 들었다.


기술인증 받은 nano과학 기술로 제품 개발


원적외선 사우나침대개발·온열건강조끼·방석·찜질건식족욕기에 최근 nano세라믹 기술경쟁력 강화에도 나선 참인코리아는 최근 고품질의 nano세라믹육각침대, nano세라믹매트 등 기능성과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중이다. 현재 참인코리아는 온열 nano의료기 매트, 해주황옥 침대, 온수 보이라 매트, 건강관련 의료기 등 50여 종을 전문 연구인이 개발하여 제조하고 있다. 이곳의 가장 큰 경쟁력은 nano공법으로, 기술인증을 받은 nano 과학 기술로 금강약석, 게르마늄, 토르말린, 맥반석, 옥 등 8가지 종류 이상의 광물질을 사용한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정길안 ㈜참인코리아 회장은 “nano공법으로 초미립자 가루를 낸 후 국내 최첨단 설비로 돌 형태로 구워낸 것으로 인체에 필요한 60여 종 이상의 광물을 함유하고 있어 생물세포의 활성화와 신진대사 촉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nano공법이 적용된 참인코리아의 제품들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나노공법이 적용된 온수매트다.


자연 순환 온수 보일러 방식으로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는 이 제품은 현재 8곳의 병원에 납품되고 있으며, 따로 영업을 하지 않고 있음에도 입소문만으로 판매가 급증하는 중이다. 금강약석, 게르마늄, 토르말린, 맥반석, 옥 등 8가지 이상의 광물질을 사용해 만든 이 제품은 우리 몸의 모세혈관 확장, 혈류 증가, 혈액순환 촉진, 노폐물 제거, 중금속 등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찜질건식족욕기는 물을 사용하지 않아 편리한 제품으로 오랜 시간 앉아 있어야 하는 직장인과 학생 뿐 아니라 임신을 준비하면서 몸을 따뜻하게 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열이 몸을 살린다는 말과 같이 열치료 요법이 적용된 보건 제품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참인코리아가 보건제품에 사용하는 세라믹은 세라믹 성분의 맥반석 원석을 가공하여 만든 것으로 반도체적 특징이 있으며, 열전도의 원리로 대량의 원적외선을 방출한다. 정 회장은 “이러한 자연치료요법은 인체의 혈액순환 촉진, 체온 유지, 체내의 유해 금속물질 배출, 혈액 정화 및 체취, 해독작용, 인체 내의 유해균의 번식 억제, 신경계의 기능 촉진, 신진대사 촉진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수한 기술력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 도모


현재 참인코리아는 부산, 대구, 대전, 성남, 부천, 의정부, 일산 등에 위치한 대리점과 온라인 쇼핑마켓을 통해 중간 유통마진을 없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유통하며 국내시장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중이다. 참인코리아의 제품 중에서도 품질·가격 만족도를 높인 nano 세라믹 제품들의 경우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부천, 인천, 군산, 파주, 일산, 가평, 포천, 광주, 여수 등의 재활치료병원에 납품 중이다.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그리고 과감한 투자로 다수의 지식재산권을 취득해 의료기기 고부가가치를 드높이는데 일익을 담당해온 이곳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관련 기술들의 특허등록을 마치고, 중국·일본·미국·캐나다·터키·베트남 등에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해 해외 바이어들의 높은 신뢰를 얻으며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이다.


정길안 회장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국민건강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거듭나 대한민국 미래산업에 대한 창조와 혁신을 거듭하는 발상으로 세계적인 기업이 되겠다”며 “고객 앞에 겸손한 기업,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업으로 인류건강에 도움이 되며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인류건강증진 도모 및 고객만족 기술혁신 경영실천에 이바지하고 있는 참인코리아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by6677@naver.com


정길안 회장


NANO 건식족욕기

NANO 온열매트

NANO 침대

NANO 허리벨트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8 01:56: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