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지방이 적은 닭고기, 봉구네 후다닭 닭강정
  • 기사등록 2021-12-22 01:28:02
  • 기사수정 2021-12-22 12:28:16
기사수정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지방이 적은 고기로 체중감량식품이나 영양식으로도 상당히 인기가 높다. 닭고기에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디펩타이드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어 닭고기를 주 1회 정도 먹을 경우 인슐린 지방성을 줄여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닭고기는 리놀레산, 메티오닌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 조절해 주는 효과가 있다. 이는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으며 뇌졸증 뇌출혈 등의 질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 메티오닌 성분은 소고기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이 성분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어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닭고기의 또 다른 효능은 바로 소화흡수가 잘 된다는 것이다. 마늘과 파를 함께 곁들일 경우 비타민B의 체내흡수를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요즘 닭고기를 먹을 때 닭강정을 드시는 분들이 많다. 닭강정의 칼로리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닭강정 칼로리는 100그램 당 약 275~310 kcal 정도이다.

이태무 봉구네 후다닭 닭강정 대표는 음식은 우리 몸 속으로 직접 섭취되기 때문에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싱싱한 재료를 넣어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제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직원들에게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싱싱한 재료로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만들도록 철저한 교육과 현장관리를 하고 있다고 자신 있게 힘주어 말했다. 봉구네 후다닭 닭강정이 믿고 찾는 건강식품으로 온 국민의 사랑받는 음식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지막 인사말로 인터뷰를 마쳤다.


대표이사 이태무 



박종선 식품의약품안전처 출입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2 01:28: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