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단법인 훈민정음 안광양 신임총재 위촉식 - (사) 훈민정음기념회 등기완료보고 - (사) 탑 건립 사업추진 진행 경과보고
  • 기사등록 2021-04-09 02:51:41
기사수정

(사)훈민정음 기념사업회는 지난 3일(토) 오후2시 경기도 용인시소재사무실에서 안광양 총재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 훈민정음 기념사업회는 전 세계에 존재하는 70여 개의 문자 중에서 유일하게 문자를 만든 사람을 알 수 있고, 문자의 창제원리를 알 수 있으며, 문자의 창제 연도를 알 수 있는 독창성으로 세계의 언어를 표현할 수 있는, 위대한 훈민정음이 인류 문화유산으로 우뚝 서기를 기원하고 백성을 지배하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니라, 백성들에게 사람다움을 가르치기 위하여 만든 애족·애민의 사상을 바탕으로 창제된 바른 소리 훈민정음이라는 문자보유국에 대한, 자긍심과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문자로 인정받는, 훈민정음의 효용성에 대한 국제적인 공감대를 적극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고자 『훈민정음 탑』을 건립하기로 하였다.

이날, 신임총재 위촉식에 (사)훈민정음 기념사업회 박재성 이사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대표, (사)아시아자유청년연맹 상임이사 김근범, 전우와함께 김홍준단장, ㈜코코리본 신순옥대표, 한복명장 이선영 이사장 등 많은 이들이 참석해 신임총재 위촉식을 축하했다.

훈민정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이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계승발전을 위해 훈민정음탑 건립을 목표로 뜻있는 각계각층에서 많은 분들이 동참하고 있다.

또한 육군 제8군단장 강창구중장이 평소 군발전과 위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안광양 총재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자리도 있었다.

안광양 신임 총재는 “훈민정음 탑건립이라는 이 운동이 더, 단결하고, 더 ,창조적이고, 더 번영하라는 의미에서 제가 필요한 것을 알고 ,기쁘게 생각한다! 며“ 여러분과 함께 훈민정음을 위대한 언어로, 위대한 문자로 발전시켜 나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김근범 기자 취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9 02:51: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