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H 직원들의 땅투기 의혹에 대한 박용진 의원의 입장문 - 총리실 전수조사, 감사원 감사 및 검찰 수사로 발본색원해 엄벌 처해야
  • 기사등록 2021-03-03 13:41:31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김재하 기자] LH 직원들의 땅투기 의혹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의 박용진 의원이 입장문을 내놓았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이다.



불공정필망국(不公正必亡國)

사회가 공정하지 못하면 나라가 반드시 망한다고 했습니다. 

이번 LH직원들의 땅투기 의혹은 우리 정부의 부동산 공급 정책에 대한 심각한 불신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의혹이 사실이라면 이들이 벌인 일은 비단 공직자윤리법 위반, 부패방지법 위반에 불과한 일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공정질서에 대한 중대한 위협입니다. 


저는 공정한 시장경제를 위해 제도 개혁에 앞장서 왔습니다. 공정가치는 시장 뿐 아니라 정책집행에서도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이번 일에 대한 소식을 접하고 우리 국민들이 느끼셨을 배신감과 허탈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정부의 주요 정책을 실행하는 공무원, 공공기관 직원들이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일은 불공정 그 자체입니다. 이 일로 인해 국민들은 정부 정책이 실행될 때마다 누가 이득을 보고 있는지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정부는 이 문제에 강경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저는 이 문제와 관련하여 LH나 국토부의 자체조사에 반대합니다. 

감사원의 감사 혹은 총리실의 전수조사 등 외부 감사가 있어야 ‘제식구감싸기’ ‘물타기감사’ 의혹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범죄혐의가 있을 경우 검찰 수사도 당연히 있어야 할 것입니다. 

시장질서를 어지럽히고, 정부 정책의 신뢰를 훼손한 일에 대해서 일벌백계 책임을 묻지 못하면 국민의 신뢰를 쌓을 수 없고, 국민의 신뢰가 무너지면 나라가 바로서기 어렵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불공정필망국(不公正必亡國)입니다.


감사합니다.  


☞박용진 의원 페이스북 바로가기

bit.ly/3bapQgH




by6677@naver.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03 13:41: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