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김재하 기자] 국회는 지난 9월 10일 국회의장 주재 여야대표 회동 합의사항에 따라 ‘국회의장 주재 여야 정책위의장 회의’를 지원하기 위한 실무 조직을 구성할 예정이다. 입법차장을 단장으로, 국회의장실, 법제실, 의사국, 입법조사처, 예산정책처 등으로 구성할 지원단은 여야 합의사항에 대한 법률안 입안 등 의장 주재 정책위 회의의 요청 사항들을 지원하게 된다.

지난 주 순연되었던 「박병석 국회의장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가  수요일(9.16.) 오후 1시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9월 15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1층에서 국회의장과 양당 원내대표가 참석하는 ‘열린스튜디오’ 개소식이 열렸다. ‘열린스튜디오’는 국회의원의 온라인을 통한 의정활동 홍보와 대국민소통을 지원하여 국민과 소통하는 국회를 만들고자 하는 박병석 국회의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영상촬영이 필요한 국회의원이라면 누구나 '열린스튜디오'를 이용할수 있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지난 주 금요일(9.11.)부터 한 달간 서울 초·중등미술교육연구회 협조로 유기홍 교육위원장이 주관하는 복도 미술품 전시를 실시한다. 현직 초·중등 미술교사 작품 16점이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장 앞 복도 벽면에 전시된다. 

국회도서관은 지난 주 팔도명세조선지도 등 소장가치를 지닌 독도 및 동해 관련 고지도를 5점 구입함. 독도통일정보센터에 일반인 열람용 사본을 비치하고 국회전자도서관 및 디지털정보센터에서 이미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회입법조사처는 9월 15일 코로나19 시대 유럽연합의 정치, 경제, 사회적 주요동향과 함의를 살펴 본 「이슈와 논점」과 공공외교 자산으로서의 한류의 현황과 국회의 대응과제를 검토한 「국제관계 동향과 분석」을 발간한다. 수요일(9.16.)에는 스위스의 임금분포공시제를 분석하고 우리나라 남녀임금격차를 해소를 위한 제도적 시사점을 검토한 「외국입법 동향과 분석」을 발간한다.


by6677@naver.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5 15:09: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