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회복지 실현을 위한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의 노력과 성과를 돌아보며 - 대한식품의약신문, 한국새생명복지재단과 MOU 체결
  • 기사등록 2020-03-02 22:45:50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심동철 기자]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은 그동안 사회복지 실현을 위해 많은 일들을 해왔다. 치료비가 없어 난치병으로 꺼져가는 어린 생명을 바라보며 안타까운 심정으로 이들을 살리기 위해 재단의 핵심 사업으로 시작한 난치병환아 지원 사업은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과 자매결연을 맺으면서 경제적으로 힘든 환아 가정을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직접 발굴하여 재단으로 추천하면서부터 더 많은 환아들에게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었다.
2009년도에 실시한 서울역 노숙자 재활교육 사업은 삶에 대한 희망을 포기하고 거리의 노숙 생활로 전락한 노숙자에게 단순히 식사 한 끼로 이들을 돕는 차원을 넘어서 해병대 병영 체험을 통하여 극기 훈련과 정신무장을 새롭게 하였으며 이들을 취업으로 연결시켜 6개월간의 사회적응 훈련과정을 거치면서 사회로 정상복귀 시키는 사업을 해왔던 새생명희망학교 운영은 재단의 큰 성과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은 2010년 4월에 문화예술원을 창단하여 문화예술 공연을 통하여 노년을 외롭고 쓸쓸하게 보내는 어려운 독거노인을 위로하고 그들에게 인생의 즐거움을 드리고 생필품 나눔으로 힘이 되어 주기도 하였다.
​그 외 청소년의 인성교육 사업, 우리사회에 필요한 캠페인 사업, 소년소녀 가장 돕기 및 장학금 지원, 쪽방촌 지원, 소외계층 지원사 등을 해왔으며 이주 여성을 위한 다문화 센터를 설립하여 다문화 가정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면서 사회복지가 필요한 전 분야에 걸쳐 많은 일들을 10년 동안 해왔다.
​뿐만 아니라 201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군 장병들을 위한 국군장병위문공연 지원사업은 국토방위에 힘쓰는 장병들에게 큰 위로가 되고 있다.
2020년 1월 11일 대한식품의약신문 김재하 대표와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의 업무협약체결식이 거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두 기관은 업무 면에서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하였다.


by6677@naver.com






대한식품의약신문 김재하 대표와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의 업무협약체결식이 있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2 22:45: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