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조단비 기자] 인천시 옹진군이 한가위를 맞아 오는 9월 9∼10일 이틀간 군청 앞마당에서 청정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고 3을 밝혔다.
옹진 섬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청정 바다와 오염되지 않은 농토에서 자라 신선하고 품질이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최소 20%∼최대 50%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인천 시민들과 관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옹진군 대표 행사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직거래 장터에선 옹진군의 대표 특산품인 포도, 단호박, 꽃게, 까나리액젓, 김 등을 비롯해 다시마, 미역, 표고버섯, 잡곡, 고춧가루, 소금, 장류, 기타가공품 등 다양한 농·수산물을 판매한다.
또한 장터와 더불어 식용곤충으로 만든 누룽지와 국화빵, 고구마 맛 찐빵, 단호박 쿠키와 빵, 산양삼주 등 옹진군 특산물로 만든 다양한 가공식품의 시식 및 시음회도 열려 직거래장터를 찾는 시민들의 눈과 혀를 기쁘게 할 예정이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앞으로 옹진군 청정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확대하는 한편 택배비 및 해상운반비 등의 유통물류비 지원을 통해 관내 농어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 직거래장터는 당초 9월 5∼6일 이틀 동안 열릴 예정이었으나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인해 오는 9월 9∼10일로 연기됐다. 


by6677@kfmnews.com


인천시 옹진군이 한가위를 맞아 오는 9월 9∼10일 이틀간 군청 앞마당에서 청정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고 3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03 20:54: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