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한식품의약신문=조단비 기자] 인천 강화군이 관내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음식문화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입식테이블 설치비용과 전기돌솥 구입비용을 지원받고자 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군 관계자는 "대표적인 문화관광도시로서 외국인 관광객을 비롯해 좌식 테이블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관광객 및 노약자 등의 편의 제공과 관내 음식점의 밥맛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입식테이블 및 전기돌솥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입식테이블 및 전기돌솥 지원 사업은 구입비의 60%를 군에서 보조하고 나머지 40%의 비용은 사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사업이다.
전기돌솥의 경우 10구, 15구, 20구를 지원하며 입식테이블의 경우 기존 좌식테이블을 신규 입식테이블로 교체하는 경우에 한한다.
입식테이블은 최소 4조(좌석 16석) 이상 교체해야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금액은 1개 업소당 최대 360만원 한도 내에서 이루어진다.
설치 이후에는 2년 이상 유지·관리해야 한다.
이 밖에도 군은 '줄 서는 맛집2220프로젝트'를 통해 관내 5개 일반음식점을 선정해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고 시설개선비를 보조해 강화 대표 외식업소로의 경쟁력 강화 및 홍보·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위생등급제'와 관련해 인증업소를 대상으로 시설개선사업 지원, 위생물품지원, 표지판 제작, 대외 홍보 등의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by6677@kfmnews.com




인천 강화군이 관내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음식문화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입식테이블 설치비용과 전기돌솥 구입비용을 지원받고자 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03 00:43: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