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국민권익위원회와 환경부는 국민의 건강과 일상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문제의 해결방안과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9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약 8주간 온라인 토론을 실시한다.
이번 미세먼지 온라인 토론은 국민권익위에서 운영하는 국민소통의 장인 '국민생각함' 특별관에서 진행된다.
먼저 자유토론은 국민들이 토론방에서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실천방안,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정부 정책에 대한 제언 등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고 그 간 정부에서 추진한 미세먼지 관련 각종 정책자료, 카드뉴스, 동영상 등 자료도 볼 수 있다.
또한 국민들이 직접 선정한 이슈 주제에 대한 심층 토론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국민권익위는 '국민생각함'에서 22일까지 토론주제 선정을 위한 사전 의견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환경부 등 관계기관과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환경공단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토론에 참여해 국민들이 제시한 의견에 대해 댓글 형식으로 안내할 예정이며, 추가 논의가 필요한 사항은 '국민생각함'의 대화, 투표, 설문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논의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2017년부터 국민권익위와 공동으로 정책개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민간포털 네이버와 함께 진행해 사회 각계각층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토론 과정에서 체계적인 대응 및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사항은 국가기후환경회의에 전달해 '국민대토론회' 등의 의제로 논의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조단비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5 16:38: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