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우리나라는 1983년 사망원인 집계 이래 암에 따른 사망원인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해 7만 8천여 명이 암으로 사망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의학적인 관점에서 암 발생인구의 약 1/3은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조기 발견 치료로 완치가 가능한 질환으로 보고하고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이에 서울 관악구는 구민들의 암을 예방하고 올바른 관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암 예방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매년 마다 구민들의 건강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암 예방 건강강좌'는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사망률이 높은 폐암·대장암과 발생률이 높은 유방암 및 비뇨기암에 대해 예방 교육을 한다.
14일과 15일 이틀간 구청 별관 7층 강당에서 오후 2∼4시까지 진행되며 당일 100명 선착순으로 입장을 실시한다.
첫날에는 '폐암의 예방과 치료', '유방암의 예방과 관리'에 대해서 강의를 하며 둘째 날은 '대장암의 이해와 예방, '비뇨기암의 예방과 치료'로 강좌가 운영된다.
특히 각 강좌는 '가톨릭 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의 분야별 암 전문 교수진을 초빙해 운영되며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돼 있어 구민들이 실생활에 도움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단비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4 15:42: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